Unity

[Unity] 유니티 UI 오브젝트(Object)의 width/height 변경

calvin.kim 2020. 4. 9. 22:26

최근 유니티는 UI를 만드는 것이 많이 개선되어 쉽게 UI 오브젝트를 추가할 수 있다. 그런데 이 UI의 경우 Canvas밑에 위치하게 되고 Canvas는 설정에 따라 메인 카메라의 바로 앞에 놓여지게 된다. 그래서 UI 오브젝트의 width나 height 속성을 변경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게임 오브젝트와는 조금 달라진다.

 

UI 오브젝트는 Rect Transform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는데, 이 컴포넌트의 width와 height을 조정하는 것으로 크기 변경이 가능하다.

 

다음 스크립트를 통해 width를 100으로 변경할 수 있다.

 

RectTransform rectTran = gameObject.GetComponent<RectTransform>();
rectTran.SetSizeWithCurrentAnchors(RectTransform.Axis.Horizontal, 100);

 

다음 스크립트를 통해 height를 100으로 변경할 수 있다.

 

RectTransform rectTran = gameObject.GetComponent<RectTransform>();
rectTran.SetSizeWithCurrentAnchors(RectTransform.Axis.Vertical, 100);

 

 

F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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